9개 기업에 초소형 전기차 전달

쎄미시스코의 ‘D2’가 세종시 고용창출 우수기업 포상 차량으로 선정됐다.
쎄미시스코의 ‘D2’가 세종시 고용창출 우수기업 포상 차량으로 선정됐다.

쎄미시스코의 초소형 전기차 ‘D2’가 세종특별자치시의 관내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지원하는 포상 차량으로 선정되며 ‘2018 세종시 고용창출 우수기업 전기차 증정식’을 가졌다.

시는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와 함께 개최된 이번 증정식에서 관내 고용창출 우수기업 9개사에 초소형 전기차 D2를 포상 차량으로 전달했다. 차량 증정 방식은 세종시 선정 고용창출 우수기업이 D2를 구매하고 구매 금액을 세종시가 지원하는 형태다.

D2가 고용창출 우수기업 포상 차량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해 쎄미시스코의 세종시 미래산업단지 내 전기차 생산공장 설립으로 관내 고용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이순종 쎄미시스코 대표는 “세종시 고용창출 우수기업이 상생 발전하고 지속 성장하는데 D2가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종시의 향후 ‘스마트 친환경 도시’, ‘자율주행차량 시범도시’로 탈바꿈하는데 D2가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쎄미시스코는 전기차 차체설계 관련 기술 축적과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5월 세종시의 스타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