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도시 ‘17년 지역인재 채용률 31.7%로 10개 혁신도시 중 1위

부산시는 3일 BIFC 4층 한국남부발전(주) 대강당에서 한국남부발전(주)의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 체결한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업무협약(MOU)’에 대한 후속조치로 실시하는 이번 오픈캠퍼스는 여름방학 동안 한국남부발전(주) 및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교육생은 부산경제진흥원에서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부산지역 14개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결과, 11개 대학 96명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과정별 한국남부발전(주) 46명, 주택도시보증공사 50명, 이 배정되었다.

지역인재 역량강화 및 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해 올해 여름방학부터 시작하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는 한국남부발전(주)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혁신도시 오픈캠퍼스」의 사업명으로 ▲한국남부발전(주)은 7월 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온라인 강의 및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NCS의 이해 및 화력발전 등 발전 사업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집합교육 및 현장학습을 하기로 하였으며, ▲주택도시보증공사는 7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 직무에 대한 실무지식 및 법률지식, 부동산 금융 및 주택건설 지식 관련 교육과정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또한 교육 우수이수자에 대하여는 한 달간 직무체험의 기회도 주어질 계획이다.

부산혁신도시는 이전공공기관의 높은 관심으로 ‘17년 지역인재 채용률 31.7%로 10개 혁신도시 중 1위를 달성하였으며,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대학과 함께「대학-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재육성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오픈캠퍼스 역시 이전공공기관이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 지역대학과 함께 공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실시하는 교육과정 중 일환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전공공기관이 직접 교육하는 오픈캠퍼스 과정을 통해 맞춤형 인재양성을 도모하고 이로 인해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확대라는 선순환의 구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