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63개사 68개 물품 선정

조달청은 케이디파워의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68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지정증서를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기산업계에선 ▲엘이디라이팅의 AC 직결형 LED 등기구 ▲탑룩스의 형광램프 대체형 LED램프 ▲디비라이텍의 LED 가로등·보안등·터널용 등기구와 LED 실내조명등 ▲레이져라이팅의 질화붕소 방열도료를 코팅한 LED조명 ▲인스엘이디의 LED 보안등·가로등기구 ▲이피코리아의 LED 등기구 ▲소룩스의 LED 실외조명 ▲일광조명의 LED 조명 ▲더좋은생활의 LED 실내조명등 ▲컴텔싸인의 LED 전광판 ▲금성시스템의 내진 및 방진기능 수배전반 ▲케이디파워의 수배전반과 에너지저장장치 ▲아이에스산전의 수배전반 ▲디투엔지니어링의 적층형 분전반 ▲에이치제이산전의 다중보호 분전반 ▲다쓰테크의 태양광발전시스템

▲유환의 태양광발전시스템 ▲서울전원시스템의 무정전전원장치 ▲유호전기공업의 수배전반 등 19개사 21개 제품이 선정됐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조달청은 올해 연간 구매액이 약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