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나노섬유 전문업체…“안전하고 숨쉬기 편해”

(주)지스핀이 생산하는 자연숨결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주)지스핀이 생산하는 자연숨결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기능성 소재와 나노섬유 전문기업인 ㈜지스핀(대표 정병주)이 미세먼지 황사마스크를 출시한데 이어 최근 ㈜트윈트리코리아와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지스핀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광주과학기술원이 개발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자연숨결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KF80과 KF94를 출시했다.

자연숨결 미세먼지 황사마스크는 기존의 미세먼지 마스크와 달리 한국형 얼굴유형을 분석한 디자인을 적용해 기밀성(얼굴과 밀착도를 향상)을 유지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며, 넒은 표면적 비로 숨쉬기 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을 공급받는 ㈜트윈트리코리아는 골전도 블루투스 해드셋을 생산하는 업체로 소방분야와 군 등 특수 산업분야에 제품을 납품하는 특화된 기술 업체로 영업마케팅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 사는 앞으로 숨쉬기 편한 고품질의 필터기술을 가진 자연숨결 미세먼지 황사마스크를 저렴한 가격으로 확대 공급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정병주 대표는 “우리 회사는 기능성 소재와 나노섬유 전문업체로 기능성 고분자 나노섬유를 생산하고 있다”며 “광주과학기술원의 우수한 신소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기능성 나노섬유시장을 개척하고, 더 나아가 해외 글로벌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지스핀은 김대중컨벤션센터, 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 하나치과, 광주과학기술원 등에 미세먼지마스크를 공급했으며 해외 진출을 위해 일본 및 베트남 바이어와 협의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