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화 전문기업 에머슨이 디지털 전환 플랫폼 ‘플랜트 웹 디지털 에코시스템(Plantweb digital ecosystem)’을 확장해 스마트 플랜트 실현에 나선다.

에머슨은 사이버 보안 인증 제어 시스템 ‘DeltaV 버전 14’를 출시,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확장한다고 최근 밝혔다.

에머슨에 따르면 새로운 DeltaV는 비용을 절감하고 자본 프로젝트의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생산·장비 데이터로의 보다 쉬운 접근, 개선된 사용성 및 보안을 통해 운영 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의미한 개선 사항들이 개선됐다.

특히 DeltaV는 완전한 사이버 보안 인증을 갖춘 거의 유일한 시스템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새로운 수준의 신뢰와 보호를 제공한다.

DeltaV 버전 14는 ISA의 ISASecure SSA Level 1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에머슨 오토메이션 솔루션즈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통합된 플랜트 데이터 환경이 중요한 만큼, 우리는 DeltaV를 통해 플랜트와 운영·정보 시스템을 연결하는데 필요한 엔지니어링 관련 노력을 줄일 수 있었다”며 “고객들은 자산 프로젝트를 더욱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한 보다 뛰어난 분산 제어 및 안전 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