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산업자동화 전문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스마트 제조를 지원하는 산업용 컴퓨터 ‘Allen-Bradley VersaView 5000’와 씬 클라이언트,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로크웰은 신제품을 통해 제조업체들이 독립형이나 분산된 HMI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해 스마트 제조를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VersaView 5000은 5가지 제품, VersaView 5400 디스플레이 포함·불포함 컴퓨터, VersaView 5200 디스플레이 포함·불포함 씬 클라이언트, VersaView 5100 모니터로 구성된다.

작업자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에지-투-에지 유리 디스플레이, 새로운 22인치 와이드스크린, 풀 HD 및 10점 멀티터치 역량이 디스플레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로크웰 관계자는 “VersaView 5000 포트폴리오에는 최신 개방형 아키텍처 HMI와 산업용 컴퓨터 제품이 포함된다”며 “개방형 아키텍처는 제조업체들에게 필요에 따라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는 융통성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 최대의 풀-HD 화면이 포함된다. 이는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하고 통제실 디스플레이와 같은 화면을 공장 현장에서 표시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