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만여 시민과 함께 다양한 태양광 제품과 신기술을 체험하는 ‘열린전시회’

시민들의 친환경 미래를 이끌고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태양광 제품이 한 자리에 모인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용성이 적용된 태양광 제품을 만날 수 있는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가 9월 14일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Seoul Solar Energy Expo 2017)’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시민 친화형 태양광 전시회다. 지난 두 번의 엑스포가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등 성공적인 행사로 인정받아 올해는 서울광장에서 규모를 확대해 개최된다.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서울 태양광 엑스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에너지공사와 서울산업진흥원 녹색산업지원센터, 월간 솔라투데이 탄소제로가 공동 주관한다.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는 국내외 기업과 연구소 등 100여 개 이상이 참가해 태양광 산업의 확산과 시민 참여 기회를 넓혀갈 것으로 보인다.

서울 태양광 엑스포는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참여시민들은 엑스포 현장의 태양광 산업존에서 최신 태양광 산업 분야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양광 하우징 존에서 태양광 정원등이나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여러 가지 태양광 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태양광 리빙존이나 체험존에서 태양광 충전 실리콘 랜턴, 태양광 파라솔, 태양광 조명 등 태양광을 응용한 생활 제품과 관련 기술이 적용된 참신한 아이디어의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태양광 산업존에서는 태양광발전 로봇 청소기와 플렉시블 태양전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태양광 유지관리 사업 분야에 대한 제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리빙존에서는 태양광 자전거 공기주입기와 태양광 파라솔, 태양광 충전 실리콘 랜턴 등의 제품이 전시된다.

레저문화 확산과 더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태양광 캠핑카와 태양광 텐트, 태양광 보트, 태양광 헬멧 등은 태양광 레저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양광 하우징존에서는 태양광 차고와 안내판, 태양광 버스 승강장과 같이 일상 생활과 밀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시민들이 태양광 믹서기, 조리기 등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태양광 제품에 대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서울시 미니 태양광 시스템 보급과 대여에 관해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미니 태양광 상담존으로 운영되는 이곳에서는 평소 미니태양광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을 하고 답을 들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미니태양광 대여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시민들에게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고 생활 속에서 태양광 제품의 활용빈도를 높이는 방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태양광에 대한 긍정적 인식 마련을 통해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을 확대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앞장서서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서울 이미지를 확립해 나갈 전망이다.

엑스포 참가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전시사무국(02-719-693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