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에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 공급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 대표 김경록)이 SK이노베이션에 원유 정보 관리 및 플래닝을 위한 솔루션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면서 관련 기술의 우수함을 입증했다.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통합된 공급망 관리 플랫폼으로, 고객사의 다양한 부서 내 사용자에게 원유 정보 관리와 트레이딩, 플래닝, 스케줄링과 공급 및 유통 최적화에 대한 협력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하게 디자인됐다.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일관성 있는 최신식 원유 정보를 바탕으로 중차대한 플래닝 및 스케줄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업계 유일하게 탄화수소 가치 사슬(hydrocarbon value chain)에 걸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솔루션은 SK이노베이션의 기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대체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현장에서 작업 중인 SK이노베이션의 시금 전문가, 공정 엔지니어 및 설계 담당자 등이 협업을 통해 사업을 관리하고 계획을 최적화해 기업 전반의 성과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광표 SK이노베이션 옵티마이제이션본부 실장은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의 도입으로 통합된 산업용 공급망 솔루션이 지원되면서, 생산성 높은 최신식의 공정 과정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모든 활동은 버전 관리 및 데이터 관리 제어를 갖춘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지원된다.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를 통해 단일화된 정보를 다양한 사용자 간에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트레이더와 플래닝 및 스케줄링 담당자의 협력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포인트 솔루션 사이의 간극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의 트레이딩, 플래닝, 스케줄링 부문 부사장인 하프릿 굴라티 박사는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효율적인 협업과 전반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며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트레이딩 및 플래닝, 스케줄링과 운영 간 작업 과정의 격차를 해소해 SK이노베이션 내 광범위한 사업에 종사 중인 사용자들이 원유 정보 관리와 정제 계획 및 석유 화학 공장과 관련해 단일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됐다. 심싸이 스파이럴은 SK이노베이션과 같은 정제 및 석유 화학 공장의 실적 증진에 필수적인 가시성과 협업, 그리고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심싸이 스파이럴은 산업공정을 위한 트레이딩, 플래닝, 스케줄링을 제공하는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이며,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 및 심싸이 스파이럴 어세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software.schneider-electric.com/products/simsci/spiral/)에서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