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기전, 케이디파워, 파인테크닉스 등 포함

조달청은 3일 53개 제품에 대한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조달청은 3일 53개 제품에 대한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서전기전의 내진 수·배전반과 케이디파워의 태양광발전시스템, 파인테크닉스의 LED가로등 및 터널등기구 등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은 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53개 제품에 대한 우수조달물품 지정서를 수여하고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선정된 우수조달제품에는 ▲케이디파워 태양광발전시스템 ▲서전기전 내진 수·배전반 ▲파인테크닉스 LED 가로등 및 터널등기구 ▲삼진엘앤디 광 유도 기능을 적용한 사이드 에지형 평판 LED 실내조명 ▲에피디어 LED 다운라이트 ▲서정전기 원통형구리홀더를 적용한 내진구조 배전반 ▲유영전기 진동감지 제어장치 내장형 수배전반 ▲서전엔지니어링 재실인원 정보를 활용한 에너지절감 자동제어시스템 ▲두용전기 안전형 비납땜 영구접속형 멀티콘센트 ▲JK알에스티 모듈시스템을 적용한 태양광발전장치 제품 ▲코텍에너지 태양광발전장치 ▲켐스코 태양광발전장치 ▲대경산전 태양광발전시스템 ▲조일전기공업 추락방지장치와 강풍에 고정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승하강식 조명타워 등이 포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들은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 지원을 강화해줄 것과 수출실적기준 완화, 지정기간 확대 등을 건의했다.

김상규 조달청장은 “품질 관련 인증이 없어도 시험성적서 등의 품질소명자료를 보유하였다면 우수제품 지정신청을 허용하는 등 기술융합 신제품에 대해 진입 장벽을 완화하고 인증 부담을 대폭 줄였다”면서 “우수조달기업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해외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