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에픽하이 콘서트 포스터
에픽하이 콘서트 포스터

◆에픽하이, 25일 선공개 싱글 발매...12월에는 단독 콘서트 연다

힙합 그룹 에픽하이(타블로·미쓰라·투컷)가 내년 정규 10집 파트2 발매에 앞서 선공개 싱글을 내놓는다.

소속사 아워즈에 따르면 에픽하이는 지난 11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에픽하이 이즈 히어 하’(PART 2) 포스터를 공개하고 25일 싱글 ‘페이스 아이디’(FACE I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페이스 아이디’는 2022년 발매를 앞둔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두 번째 앨범의 선공개 곡으로 지난 6월 발매한 싱글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신곡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에픽하이는 올 연말 약 2년 만에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아워즈 측은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에픽하이 이즈 히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19년 열린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 2019’ 이후 약 2년 만이다.

아워즈 관계자는 “공연 최강자다운 독보적인 무대 연출을 통해 화끈한 라이브와 다양한 레퍼토리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오랜 시간 에픽하이의 무대를 기다려온 팬들의 갈증을 깨끗하게 해소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가수 라잇썸
가수 라잇썸

◆라잇썸, 첫 컴백 “Z세대 당당함 보여드릴 것”

지난 6월 데뷔한 신인 걸그룹 라잇썸이 13일 두 번째 싱글 ‘라이트 어 위시’(Light a Wish)로 4개월 만에 첫 컴백을 했다.

멤버 주현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쇼케이스를 통해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의 당당함을 어떻게 보여드릴까 고민했다”며 “더욱 성장해서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불릴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주현은 이어 “데뷔 후 첫 컴백인데 타이틀곡 ‘비바체’의 (음원차트) 차트인에 성공해 많은 분께 라잇썸과 우리의 노래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타이틀 ‘비바체’(VIVACE)는 ‘빠르고 생기있게’라는 뜻의 이탈리아어에서 따온 곡으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조화를 이룬다. 빛나는 세상을 발견했다는 그룹의 긍정적인 세계관을 담았다.

음반에는 이 외에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상대에 대한 호기심을 노래한 ‘유, 잼’(You, jam)과 다채로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팝콘’(Popcorn) 등 총 세 곡이 실렸다.

휘연은 “‘비바체’가 파워풀하면서 부드러운 곡인데 이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했다”며 “우리 무대를 보는 이들의 소원이 이뤄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연습했다”고 전했다.

초원은 “데뷔곡이었던 ‘바닐라’를 통해 갓 데뷔한 신인의 패기와 통통 튀는 발랄함을 보여드렸다면 이번 ‘비바체’는 조금 더 몽환적인 모습에 약간의 카리스마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라잇썸의 신곡 ‘비바체’와 뮤직비디오는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