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Xperience 2021 디지털 박람회, 28일부터 3일간 진행
ETS6 론칭 행사 및 글로벌 기업 제품 전시

KNXperience 2021 행사가 28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KNXperience 2021 행사가 28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KNX 국제 협회(KNX Association)가 28일부터 3일간 디지털 박람회를 개최한다. KNX는 주택·빌딩 등 건물 자동제어를 위한 개방형 국제 표준이다.

행사에서는 KNX의 소프트웨어 툴 ETS의 최신 버전인 ETS6의 공식 론칭이 계획돼 있다. 또 KNX 국제 협회와 글로벌 KNX 그룹 회원사의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빌딩 자동제어 분야의 각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컨퍼런스가 계획돼 있고 KNX 협회원사들의 디지털 전시 부스, 네트워킹 플레이스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KNX만의 노하우 및 혁신 기술 체험하기

컨퍼런스에서는 ABB, Siemens, Schneider Electric, Intesi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활동한 연사들이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매일 오후 4시에서부터 오후 10시까지 프레젠테이션이 실시간으로 연속 진행되며 이후 청취자의 요청에 따라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별도 신청할 수 있다. 컨퍼런스에 참여해 ETS6의 신기능과 구체적인 사용 사례, 효율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에너지 관리를 위한 KNX 시스템의 사용 방법, KNX IoT의 사용 방안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접할 수 있다.

◆ETS6 출시 & 무료 ETS6 라이선스 경품 행사

ETS의 최신 버전인 ETS6의 공식 론칭 발표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할 점이다. ETS6는 혁신적인 신기능을 통해 KNX 기반의 빌딩 자동화 프로세스를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개방적인 시스템으로 만들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버전의 ETS6는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고객의 요구와 피드백을 더욱 충족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업계의 요구에 따라 KNX Secure 기능 및 보안 프록시 기능 등 보안 분야를 더욱 강화했으며 KNX IoT의 잠재력을 강화함으로서 KNX IoT를 타사 API로 전송하는 옵션을 추가해 타사 클라이언트와의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KNXperience는 참가자들은 KNX 챔피언 대회 및 기타 경품 추첨 행사를 통해 KNX ETS6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KNXperience의 디지털 부스 및 네트워킹 플레이스

KNXperience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가상 디지털 전시 부스를 통해 각 업계의 글로벌 전문가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최신 KNX 제품 및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다. 방문객들은 필요한 경우 부스 대표와 1:1로 대화를 나누며 필요한 정보를 얻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KNXperience에서는 참가자 간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교류를 나눌 수 있도록 별도의 네트워킹 플레이스가 구축돼 있다. PC 및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을 통해 해당 공간에 간편하게 접속해 전세계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성황리에 막을 내린 KNXperience 2020

“지난해 개최된 KNXperience 2020에서는 전 세계에서 7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했다. 71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1만8000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전체 박람회 페이지는 총 148개 국가에서 2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KNX 국제 협회의 협회장인 Franz Kammerl은 “KNXperience는 지난해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KNX 커뮤니티의 협회원과 제조업체를 비롯해 파트너 및 사용자 등 모든 이들이 손쉽게 상호작용을 나눌 수 있는 첨단 플랫폼으로서 인정을 받았다”며 “올해 KNXperience 2021에도 이처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지난해 행사의 성공적인 경험을 전세계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