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윤리·문화 활동 지속 실시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4일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와 부패방지경영 시스템(ISO 37001)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의 부패방지 요구사항 및 내부통제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으로 2016년 10월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시흥도시공사는 기관장의 부패방지 의지표명 및 부패방지 시스템 구축, 부패 리스크 평가 실시 등을 통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청렴·인권 지킴이 운영, 청렴 주간 운영, 찾아가는 청렴 윤리 문화 활동 부패취약분야종사자 반부패 교육활동 등 청렴 윤리 문화정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종범 한국표준협회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시흥도시공사가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통해 뇌물문제, 리스크 차단 및 예방을 실현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갖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청렴 윤리 문화 확산에 더욱더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은“부패 할수 있는 요소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부패방지 관리를 위해서는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적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더욱더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