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마마 출신 이영현, 신곡 ‘내게 올래’· 마마무 휘인, 첫 솔로앨범 공개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포레스텔라가 2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빅마마 출신 이영현은 신곡 ‘내게 올래’를 발매한다. 마마무 휘인은 솔로 앨범 발매로 퍼포머로 나선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정규 3집 표지 사진. 제공:아트앤아티스트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정규 3집 표지 사진. 제공:아트앤아티스트

◆포레스텔라, 2년 만의 정규앨범 ‘더 포레스텔라’ 발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가 2년 만에 정규앨범을 들고 찾아온다.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는 이들이 오는 19일 정오 정규 3집 ‘더 포레스텔라’를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실물 앨범 출시는 오는 30일이다.

포레스텔라는 팀명을 앨범 이름으로 내세운 만큼 다양한 곡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불렀다.

셀린 디옹 ‘마이 하트 윌 고 온’, 마이클 잭슨 ‘스릴러’ 등 팝 명곡과 지난해 먼저 싱글로 선보인 ‘넬라 판타지아’, ‘함께라는 이유’, ‘바람이 건네준 말’, ‘연(緣)’ 등을 앨범에 수록했다. 여기에 김진환과 UK가 작곡한 신곡까지 총 10트랙이 실렸다.

강형호, 조민규, 고우림, 배두훈으로 구성된 포레스텔라는 2017년 JTBC ‘팬텀싱어 시즌 2’에서 우승한 실력파 그룹이다. 방송 후 정규 1집 ‘에볼루션’을 발매하고 전국 투어를 하면서 인기를 높였다.

가수 이영현. 제공:HO ENT
가수 이영현. 제공:HO ENT

◆빅마마 이영현, 5년 만의 신곡 ‘내게 올래’ 발매

그룹 빅마마 출신 이영현이 공백기를 깨고 5년 만에 신곡을 들고 돌아온다.

소속사 HO ENT는 오는 19일 이영현이 신곡 ‘내게 올래’를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곡은 2016년 발표한 앨범 ‘여향’ 이후 처음으로 내놓는 신곡으로, 이영현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그는 이전에도 자작곡인 ‘체념’, ‘체념 후’, ‘연’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낸 바 있다.

2000년 강변가요제에서 특별상을 받은 후 2003년 빅마마로 데뷔한 이영현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한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솔로 아티스트로도 앨범을 꾸준히 내 ‘하모니’, ‘미안해, 사랑해서’, ‘조금씩 멀어지네요’ 등 대표곡을 남겼다. 거미 ‘혼자만 하는 사랑’, ‘날 그만 잊어요’, 세븐 ‘잘할게’ 등 다른 아티스트에게 준 자작곡도 크게 흥행했다.

가수 휘인. 제공: RBW
가수 휘인. 제공: RBW

◆마마무 휘인,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앨범

8년 차 그룹 마마무의 휘인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담뿍 녹인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

13일 오후 6시 발매되는 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이름은 ‘정돈하다’, ‘치우다’라는 뜻을 지닌 ‘레드’(Redd).

휘인은 이날 소속사 RBW를 통해 “거짓된 취향을 벗어나서 솔직한 나의 색을 칠해가자는 의미”라고 앨범명에 관해 설명했다.

휘인은 “이전에는 정적이고 감성적인 모습이었다면, 이번에는 화려하고 다양한 나만의 색깔을 표현하고자 했다”며 변신도 예고했다.

마마무에서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가미한 댄스곡을 주로 선보여왔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타이틀곡 ‘워터 컬러’(water color)를 통해 퍼포머로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앞서 뮤직비디오 예고 영상에서 휘인은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댄서들을 거느린 채 무대를 소화하는 모습을 공개에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