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홍기 서현회계법인 컨설팅부문 대표
배홍기 서현회계법인 컨설팅부문 대표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PKF서현회계법인이 에너지 관련 학계 및 산업계에서 전문성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서현에너지포럼을 출범했다.

서현회계법인은 최근 서현회계법인 대회의실에서 제1차 서현에너지포럼을 열고, 박희천 인하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초청해 ‘에너지전환 및 탄소제로정책의 성공가능성’ 과 ‘CO2 배출량 관련 통계의 문제점’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배홍기 서현회계법인 대표와 이성오 에너지컨설팅 본부장을 포함한 컨설팅본부 파트너들과 학계 교수 등이 참석해 한국 CO2 배출량 통계의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한국 탄소제로정책의 현실성과 국민적 비용부담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논의했다.

서현에너지포럼은 앞으로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들이 상호 지식을 교류하고 에너지 산업의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서현회계법인은 올해 1월 에너지 컨설팅 본부를 신설하고, SK E&S, 강원도시가스, 보성그룹(한양)에서 에너지 총괄을 역임한 이성오 본부장을 영입한 바 있다.

에너지컨설팅본부는 포스코 그룹, SK E&S, 한화에너지, 한전 발전그룹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컨설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