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시공 전 AR로 배선기구 설치 미리 본다
융코리아, JUNG AR STUDIO 모바일앱 국내 론칭
유럽형 프리미엄 제품도 출시, 시장 공략 본격화
안상민 기자    작성 : 2021년 01월 25일(월) 11:19    게시 : 2021년 01월 25일(월) 13:29
JUNG AR STUDIO 모바일 앱은 배선기구를 직접 설치하지 않고도 AR 기능을 통해 건물 내부 인테리어와 배선기구의 어울림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융코리아의 특별한 기술이다.
배선기구와 스마트 빌딩제어 솔루션 분야 글로벌 기업인 융코리아일렉트릭(대표 이윤희)이 3D 증강현실 기능이 담긴 모바일앱과 프리미엄 배선기구를 출시하면서 국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융코리아는 소비자의 편리함을 높여주는 모바일앱 ‘JUNG AR STUDIO’과 고품격 디자인, 신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 배선기구 제품군을 대거 국내에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JUNG AR STUDIO 모바일 앱은 배선기구를 직접 설치하지 않고도 AR 기능을 통해 건물 내부 인테리어와 배선기구가 어울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융코리아만의 특별한 기술이다.

융코리아 관계자는 “배선기구를 설치할 때 시공과정이 동반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신중하게 선택할 수밖에 없다”며 “JUNG AR STUDIO는 모바일을 통해 배선기구가 설치된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Matt GraphiteBlack·SnowWhite ▲USB 결합형 220V SCHUKO® 콘센트 ▲유럽형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Friends of Hue(필립스 휴 무선 스위치) ▲CASAMBI BLE 무선 스위치 등이 함께 출시됐다.

‘Matt Graphite Black’ 및 ‘Matt Snow White’ 제품 라인은 무광의 고급스런 디자인과 석고같은 촉감을 통해 유광 배선기구에 비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USB 결합형 220V SCHUKO® 콘센트는 기존의 220V 콘센트에 USB 포트(A포트/C포트)를 각각 결합한 제품으로, A/C단독포트 제품의 경우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콘센트와 USB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융코리아는 국내 대기전력저감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해 국내 건축환경에 맞춘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도 선보였다. 융의 유럽형 디자인을 적용해 대기전력 저감기준이 강화된 특수용도의 건축물에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Friends of Hue 무선 송신 스위치는 스위치를 누를 때 발생하는 에너지만으로 무선 신호를 전송하는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이 적용돼 케이블·배터리 없이 부착할 수 있으며, 스마트조명인 필립스의 ‘휴’(Philips Hue) 모바일 앱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CASAMBI BLE 무선 스위치도 CASAMBI 조명과 개별·일괄 연동 가능한 제품으로 주거·상업·전시·문화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할 수 있다.

두 무선 스위치 제품군은 1월 중에 국내 시장에 출시되며 그 외 제품군은 현재 융코리아에서 구매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프리미엄 제품군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융코리아의 유럽형 제품들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모바일 앱을 통해 제품 인테리어를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상민 기자 tkdals0914@electimes.com        안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업ㆍCEO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
Planner
2021년 3월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