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정부인증기관에 LED제품 시험장비 등 전달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권오정)이 베트남의 시험인증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시험장비를 무상으로 전달한다.

KTR은 지난해 12월 29일(한국시각)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 시험·인증기관인 쿠아서트(QUACERT)와 시험장비 이전 기념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쿠아서트(QUACERT)는 1999년에 베트남 과학기술부(MOST)에 의해 설립된 정부 인증기관이다.

KTR이 이전하는 장비는 국제규격 시험에 적합한 제품들로, 글로우와이어 시험장치, 온도상승시험장치, 니들 플레임 시험기, 내트래킹 시험장치 등 4종이다.

온도시험, LED모듈시험, 절연재질의 난연 및 발화 위험 시험분석이 가능하다.

KTR은 장비지원을 통해 베트남의 LED제품 안전성 분석 및 적합성 평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R은 KOTRA의 글로벌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사업에 뜻을 함께 해 이번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KTR은 2017년부터 QUACERT와 전자파 적합성 및 안전인증분야, 제품안전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권오정 KTR 원장은 “KTR이 베트남의 시험분석 및 적합성 평가 분야 발전에 함께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양국 기업 지원을 위해 베트남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KTR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