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올바른 환기문화를 알렸던 기업이념을 실현
국민 건강에 앞장...제품 품질까지 인정받아

올바른 환기가전 기업 힘펠은 지난 20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품질향상, 고객만족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해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 기준으로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전성하는 제도다.

힘펠은 제품개발 및 기술력과 품질시스템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힘펠은 그동안 품질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통합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의 생산 및 관리의 정확도를 높였고 고객의 높은 만족을 위해 홈페이지 및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관련사항들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수시로 품질테스트를 하며 품질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있고 현재 품질, 생산성, 고객만족 등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관리시스템을 도입하기위해 연구 중이다.

올 하반기에 10단 제어가 가능한 욕실 환기가전 ‘제로크P’를 출시할 예정이다. ‘제로크P’는 '2020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8년 욕실 복합환기가전 '휴젠뜨'의 굿디자인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김정환 힘펠 대표이사<사진>는 "“힘펠은 ‘공기·에너지 기술을 통한 인간건강 기여’라는 기업사명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에 이바지 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기위한 올바른 환기를 생활문화의 일부로 정착하게 하는 것이 목표이며 국내외 환기산업의 선두기업으로서 에너지 문제에 에너지 문제에 기여해 고객에게 사랑받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우수한 품질력으로 변함없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기업이 될 것”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