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지원

사회적 기업 ‘전주비빔빵’ 직원들이 친환경 우리밀과 지역 농산물로 생산한 ‘전주 초코파이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회적 기업 ‘전주비빔빵’ 직원들이 친환경 우리밀과 지역 농산물로 생산한 ‘전주 초코파이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추석선물을 집중 구매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만든 사내 온라인몰 하이마켓에서 내달 2일까지 ‘슬기로운 한가위 선물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기획전은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사회적 기업과 친환경 소셜 벤처기업들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기획전 추석 선물을 구매함으로써 이들 기업도 돕는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시장이 축소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진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기업을 지원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려는 목적으로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모두가 지쳐있는 가운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가 모두 뛰어난 사회적 가치 창출 제품을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며 조금이나마 즐거운 마음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요즘, 사회적기업과 친환경 소셜벤처기업을 위한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해 업체들의 경영환경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했다”라며,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 기업 및 친환경 소셜벤처 기업 사회안전망 구축을 비롯해 우리 사회에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