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코로나19 극복 지원…‘Live Together in G9’
오는 9월 30일까지 ‘G9홈페이지’서 온라인 기획전

서울에너지공사가 이베이코리아와 진행하고 있는 상생기획전 ‘Live Together in G9’홈페이지 화면.
서울에너지공사가 이베이코리아와 진행하고 있는 상생기획전 ‘Live Together in G9’홈페이지 화면.

서울에너지공사가 종합온라인쇼핑몰 전문업체인 이베이코리아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에너지스타트업의 판로지원 및 기업홍보 지원을 위해 힘을 합쳤다.

공사는 3일 이베이코리아와 9월 30일까지 두 달간 G9홈페이지(www.g9.co.kr)에서 중소기업 상생기획전 ‘Live Together in G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기획전은 지난해 체결한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 및 이베이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종합온라인쇼핑몰 G9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소기업 및 에너지스타트업 기업들의 참신한 우수 제품 및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절전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참여기업에는 입점수수료 면제, 판매수수료 할인, 온라인 입점 컨설팅,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이번 상생기획전에서는 제품을 구입하는 시민들에게도 구매쿠폰 발행 및 으뜸효율제품 10% 환급 중복이 가능하는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에너지절약 제품 구매 시 10%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생기획전 참가 일부 제품은 밀알복지재단과 기부협약을 체결해 소비와 함께 기부가 이뤄지는 착한소비 행사도 마련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상생기획전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될 것”이라며 “공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에너지 스타트업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는 “더불어 발전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상생기획전에서는 서울특별시의 주요 정책사업인 ‘우리집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사업’도 함께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