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성료…게임 기업과 인플루언서간 첫 언택트 행사
지난 29일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구글 행아웃 통해 진행
이근우 기자    작성 : 2020년 08월 02일(일) 09:16    게시 : 2020년 08월 02일(일) 09:16
넷마블이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성황리에 마쳤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는 지난달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2시간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5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최초로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진행된 언택트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구글 및 넷마블의 매니저들이 참석해 유튜브 관련 교육뿐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등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활발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크리에이터들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도 공개했다. 향후 넷마블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1년에 2번 크리에이터 교육 행사를 개최해 크리에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독창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도 준비 중에 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가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매년 100명이 넘는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브 공식방송, 자체 게임리그 등을 통해 협업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과의 건강한 협업 관계를 위해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및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근우 기자 lgw909@electimes.com        이근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20년 8월
1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