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NHN, ‘린 더 라이트브링어’ 일본 서비스에 게임베이스·스마트다운로더·앱가드·CDN 제공
해외 출시에도 안정적 지원, 고객사 맞춤 서비스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호응
NHN 재팬 통해 일본 공략 활발…내달 말까지 유니티재팬과 특별 프로모션
이근우 기자    작성 : 2020년 07월 07일(화) 22:55    게시 : 2020년 07월 07일(화) 22:55
NHN ‘토스트 게임베이스’가 펄사 크리에이티브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고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일본 서비스를 돕는다.
NHN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토스트 게임베이스’가 펄사 크리에이티브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고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일본 서비스를 돕는다.

펄사 크리에이티브의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지난해 넥슨이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세계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당시 문화적 특수성 등을 반영해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바 있다. 이후 1년만에 개발사인 펄사 크리에티브는 NHN의 토스트 게임베이스를 도입하고 직접 일본 서비스 준비를 본격화해 지난달 24일부터 현지 서비스를 시작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빛과 어둠의 대립 전쟁 이후 200년만에 새 여정을 시작하는 영웅 스토리가 바탕이다. 실시간 유저간 대결(PvP), 레이드 시스템,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겼다. 정준호 펄사 크리에이티브 대표의 ‘아트페인팅 텍스처 기법’을 활용한 150여개 캐릭터도 수집할 수 있다.

NHN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토스트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일본 서비스에 토스트 게임베이스, 스마트 다운로더, 앱가드, CDN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트 게임베이스는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 사업 및 게임 밸런싱을 위해 ▲레벨, 월드, 클래스별로 제공되는 ‘상세 운영 및 분석 지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지표 확인과 매출 변화, 긴급 점검과 같은 업무 실행이 가능한 ‘모바일 콘솔 앱’ ▲기존의 iOS, 안드로이드, 유니티용 SDK 뿐만 아니라 웹게임용 SDK 및 대작 MMORPG에서 많이 사용되는 언리얼용 SDK까지 ‘다양한 플랫폼 지원’ 등이 특징이다.

스마트 다운로더는 글로벌 게임 론칭을 위한 상품으로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지역에서 게임 콘텐츠 다운로드를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멀티스레드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구현하고 압축률을 높여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한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일본 출시를 이끌고 있는 조재환 펄사 크리에이티브 담당PM은 “게임베이스는 게임 출시 및 이후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을 충실히 갖추고 있어 일본 출시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함께 활용한 스마트 다운로더는 2GB가 넘은 대용량의 패치 파일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다운로드가 가능할 뿐 아니라 각종 통계도 함께 제공해 활용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이동수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한국의 많은 게임사가 선택한 토스트 게임베이스는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내 안정적인 서비스로 호평을 얻으며 글로벌 게임 플랫폼의 대세로 자리매김했다”며 “해외 진출을 노리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의 성공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토스트 게임베이스는 국내 게임사의 해외 진출은 물론 해외 게임사의 현지 공략을 위한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NHN의 일본 법인 NHN 재팬은 유니티 재팬과 손잡고 다음달 말까지 현지 개발사를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근우 기자 lgw909@electimes.com        이근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20년 8월
1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