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와 ‘2020 오토 살롱 위크’ 공동주관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한차협)가 오는 10월 15~18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0 오토 살롱 위크’를 킨텍스와 함께 공동주관하면서 행사 기간 중 같은달 18~19일까지 2일간 ‘제12회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는 전국의 자동차정비분야 종사자와 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기능의 우열을 겨루는 민간기능경기대회다. 자동차정비 및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에 근무하는 자동차기술인, 자동차관련 대학, 고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개최하는 기능경기대회를 제외하고는 자동차정비와 차체수리분야에 종사하는 민간인 그리고 고등학교 학생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유일한 민간경기대회로서 자동차정비 및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의 우수기능인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서 이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더불어 숙련기능 수준 향상을 촉진하고자 한차협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자동차정비종목 학생부(자동차관련 고등학교 학생)는 10월 18일에, 일반부(자동차정비분야 종사자 및 자동차관련학과 대학생)는 19일에 진행된다. 또 대회종목으로 추가돼 3년째 시행되는 자동차차체수리종목은 17일에 각각 본선대회(15~20명 정원)를 연다.

본 경진대회 참여자 접수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이메일로 진행된다.

한편 한차협은 ▲자동차기술인에게 최신 기술과 알찬 정보제공을 위한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 ▲국가적 현안문제의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취업설명회 ▲중고차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른 소비자들이 보다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좋은 중고자동차 판별방법’ 홍보 ▲국민들이 경제친환경운전을 하도록 알리는 ‘에코 드라이브 실천운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