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셰플러, YRTC 로터리 베어링 시리즈 출시
X-라이프 품질로 회전속도 최대 80%까지 향상…일체형 위치 측정 시스템이 결합되는 YRTCMA에도 사용 가능
이근우 기자    작성 : 2020년 05월 27일(수) 17:02    게시 : 2020년 05월 27일(수) 17:13
앱솔루트 측정 시스템 일체형 베어링 YRTCMA.
셰플러가 회전속도와 강성이 향상된 YRTC 로터리 베어링 시리즈를 출시했다.

YRTC 로터리 베어링 시리즈는 기존 YRT 베어링보다 회전 속도 80%, 틸팅 강성 최대 20%까지 향상돼 절삭력이 뛰어나고 정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YRT 시리즈 로터리 테이블 베어링에 플라스틱 케이지와 견고한 베어링 링을 추가하고 전동체의 설계를 변경해 회전속도와 강성을 향상했다.

또 셰플러의 X-라이프 품질을 갖춘 YRTC 로터리 베어링은 일체형 위치 측정 시스템이 결합하는 YRTCMA에도 사용할 수 있다. 위치를 알게 하는 스케일이 정밀하게 가공된 베어링 내륜 외경면에 직접 코팅이 돼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테이블이 기울어진 상태에서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더불어 셰플러의 특별한 설계로 위치를 읽는 측정 헤드 유닛을 설치할 때 추가 조정이 필요하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YRTCMA의 EnDat2.2, DRIVECLiQ, Fanuc의 시리얼 인터페이스, SSi1VSS 등 모든 일반적인 앱솔루트 측정 프로토콜에 대한 기능 안전에도 호환이 가능해 공작기계 표준 제어 시스템에도 연결할 수 있다. 위치를 인식하기 위한 레퍼런스가 없어도 돼 공작 기계에 대한 최고 수준의 충돌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셰플러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모듈형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해 로터리 베어링, 베어링 일체형 위치 측정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모터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다.

세플러 토크모터는 오작동을 최소화하고 전력 손실을 낮추는 방향으로 개발하고 있다. SRV와 HSRV 모터는 기어를 가공하는 공정에서 코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줄인 제품이다.

이중 모터 구조를 탑재해 모터에서 경방향으로 발생하는 자기력들을 서로 상쇄시켜 모터에서 발생하는 회전축의 틸팅을 마이크로미터(㎛) 단위로까지 방지할 수 있다.

이 모터시리즈를 적용하면 베어링에 요구되는 예압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마찰로 인한 발열이 줄어들어 베어링의 예압이나 강성의 변동을 최소화할 수 있다.

세플러의 RKI 모터 시리즈는 토크를 줄이지 않으면서 저속으로 구동하는 토크 모터의 속도를 개선한 제품이다.

이병찬 셰플러코리아 대표는 “높은 효율과 정밀도가 요구되는 공작기계 기술 트렌드로 모터와 베어링이 주요한 핵심 기능부가 됐다”며 “셰플러는 고객에게 최고의 성능을 지닌 제품을 제공하고자 열유동, 베어링 예압 변화, 최대 가속 성능 등 여러 시물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근우 기자 lgw909@electimes.com        이근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20년 7월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