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이 공동 주최한 숙박 예약 플랫폼 교육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웹케시,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이 공동 주최한 숙박 예약 플랫폼 교육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숙박 예약 플랫폼 제공 기업 원글로벌(대표 이재정)과 공동으로 주최한 숙박 예약 플랫폼 관련 교육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이달 초 체결한 3사의 경리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 협약 후 진행하는 첫 행사로 (사)대한숙박업중앙회의 서울 및 경기 지회장, 사무처장 등 70여 명의 임원을 대상으로 21~22일 이틀간 진행됐다.

설명회는 정경재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의 교육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숙박 예약 플랫폼 ‘원픽’ 이용에 따른 효과 및 가맹 요령,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 기능 안내 순으로 구성됐다.

원글로벌이 선보일 새로운 숙박 예약 플랫폼 ‘원픽’은 기존 숙박 앱보다 낮은 수수료를 적용해 소비자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과 제휴해 출시하는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는 원픽과 같은 숙박 앱 매출 및 카드 매출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내용과 입금 내역을 자동으로 대조해준다. 이러한 숙박업 맞춤 기능은 숙박업자의 번거로운 경리업무를 자동화한다.

교육설명회 관련 웹케시 강원주 대표이사는 “숙박 예약 플랫폼 ‘원픽’과의 협업을 통해서 숙박업의 경리업무 생산성 향상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리나라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요구를 수용해 더 쉽고 편리한 경리업무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설명회는 이후 전국 각 지회에서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