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동영상 제작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한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의 우수 구축사례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은 중기중앙회가 2018년부터 중기부, 삼성전자와 함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삼성전자와 정부가 매년 100억원씩 5년 동안 총 1000억원을 지원하며, 최대 6000만원에서 1억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소기업의 경우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에 대한 심리적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쉬운 내용으로 동영상을 구성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소기업들은 스마트공장을 아무나 할 수 없는 남의 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스마트공장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우수 사례를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우수사례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이번 우수사례 동영상으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을 통한 제조혁신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과 의지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동영상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지원사업→스마트공장→공지사항)와 유튜브 중기중앙회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며, 스마트공장지원실(02-2124-43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