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가 재능 있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 예술가를 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은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인천공항공사의 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발된 20팀은 6~10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3층 면세구역 노드정원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공연인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여할 수 있다.

또 5개월의 ‘ARTPORT Youth Festival’ 행사 종료 후에는 참가자 중에서 우수 공연팀을 선발해 연말에 ‘송년음악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퓨전 음악 또는 크로스오버로 만 19세 이상~34세 미만의 청년 예술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악, 가창, 기악 및 가창 등 최대 5인 이내로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공사는 전체 선발팀 중 20% 이상을 수도권 이외 지역 출생자와 연고자로 선발함으로써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 1부 ▲공연 레퍼토리 및 계획이 담긴 공연계획서 1부 ▲공연 동영상 1개 등을 20일까지 이메일(artport2020@gmail.com)로 제출하면 되며 문의 사항은 인천국제공항 T2 문화예술공연 사무국(02-789-9423/02-789-9419)으로 연락하면 된다.

공연 동영상은 500MB 미만의 영상이어야 하며 제출된 영상은 본 행사 진행을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결과는 오는 5월 7일 개별통보 및 인천공항 아트포트 홈페이지(http://artport.kr)에 게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는 소정의 성장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