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미쉐린코리아, ‘비에프굿리치’ 고성능 오프로드 타이어 제품 2종 국내 출시
‘올 터레인 T/A KO2’ 및 ‘머드 터레인 T/A KM3’ 공식 판매
이근우 기자    작성 : 2020년 03월 31일(화) 10:49    게시 : 2020년 03월 31일(화) 10:49
미쉐린코리아가 비에프굿리치 머드 터레인 TA KM3를 국내 출시한다.
미쉐린코리아가 오프로드 및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픽업트럭 고객을 위한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비에프굿리치 올 터레인 T/A KO2’와 ‘비에프굿리치 머드 터레인 T/A KM3’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미쉐린코리아가 이번에 출시한 비에프굿리치 올 터레인 T/A KO2와 비에프굿리치 머드 터레인 T/A KM3는 강력한 견인력과 탁월한 내구성을 갖춰 험난한 오프로드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비에프굿리치 올 터레인 T/A KO2는 오프로드 모터스포츠를 통해 개발 및 테스트된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진흙, 자갈, 눈길은 물론 일반 도로까지 모든 지형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탁월한 견인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비에프굿리치 올 터레인 T/A KO2는 톱니 모양으로 맞물린 인터락킹 트레드 디자인을 적용해 트레드 블록의 변형과 불규칙한 마모를 줄여 타이어의 수명을 늘렸으며, 여기에 돌이나 자갈을 트레드에서 밀어내어 타이어에 끼는 것을 방지하는 그루브 디자인을 적용하고, 타이어 손상을 최소화하는 특수 컴파운드를 사용했다.

트레드 숄더는 서로 엇갈린 디자인으로 깊은 모래나 진흙, 눈길 주행 시 더욱 강력한 견인력을 제공한다. 모든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3D 사이프를 적용해 접지력을 강화했으며 머드 클리닝 그루브를 통해 타이어에 낀 진흙까지도 효과적으로 제거해 지속적인 견인력을 발휘한다.

또 험로 주행 시 장애물로 인한 타이어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이드월에 단단하고 두꺼운 특수 고무 소재를 사용하고 굴절된 프로텍트 디자인을 적용해 장애물에 걸리거나 찢김없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3PMSF 인증으로 겨울철에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비에프굿리치 머드 터레인 T/A KM3는 극한의 조건을 뛰어넘는 고성능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로 오프로드 타이어 기술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비에프굿리치의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진흙길이나 젖은 모래길, 바위가 많은 산길 등 특히 험난한 오프로드에서 강한 내구성과 탁월한 견인력을 발휘하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트레드 블록을 두껍고 거대한 면적으로 설계한 터레인 어택 트레드 디자인을 적용해 전후좌우 모든 진입각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제공한다.

타이어 숄더는 톱니 모양으로 디자인해 트랙션 기능을 향상시키고 머드 포빅 바 기술을 통해 압축된 진흙을 방출하게 해 지속적인 견인력을 제공한다.

더불어 비에프굿리치의 사막 경주용 타이어 제품에서 입증된 기술을 적용해 사이드월의 강도를 향상시켰다. 사이드월에 충격이나 찢김에 대한 저항성이 강한 특수 합성고무를 사용해 험한 지형을 주행 시 강한 내구성능을 자랑한다.

비에프굿리치 머드 터레인 T/A KM3의 리니어 플렉스 존은 타이어의 바람을 뺀 락크롤링 주행에서 바위와 같은 물체를 강하게 잡도록 설계돼 강력한 트랙션을 확보한다. 여기에 바위나 매끄러운 표면에서 그립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수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한편 비에프굿리치 올 터레인 T/A KO2와 비에프굿리치 머드 터레인 T/A KM3는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각각 19개, 7개 사이즈로 국내 출시되며 현재 비에프굿리치 판매점 마스터지프와 고호상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근우 기자 lgw909@electimes.com        이근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20년 5월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