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와 안양 지역 저소득층 학생 위한 책가방·학용품 기부
어린이 후원 캠페인 ‘Let’s Start Together with LSIS’ 진행

LS산전이 경기도 안양 지역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 150여 명에게 2000만원 상당의 책가방과 학습키트를 전달했다. 지난해 김유종 LS산전 이사(왼쪽)가 양재명 굿네이버스 안양지부장에게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달식을 생략했다.
LS산전이 경기도 안양 지역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 150여 명에게 2000만원 상당의 책가방과 학습키트를 전달했다. 지난해 김유종 LS산전 이사(왼쪽)가 양재명 굿네이버스 안양지부장에게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달식을 생략했다.

LS산전이 본사와 연구소가 위치한 경기도 안양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기부를 진행했다.

LS산전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초등학생에게 약 2000만원 상당의 책가방과 학용품 등을 기부하는 ‘LS산전 꿈드림 학습 키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전달된 키트는 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에 필요한 책가방, 보조가방, 연필세트, 필통 등으로 구성됐다. 굿네이버스 경기 안양지부를 통해 안양 지역 초등학생 약 150여 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LS산전 관계자는 “신학기 키트가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마음껏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임직원이 나눔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일상 속에서 쉽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S산전은 지난해부터 어린이 후원을 위한 ‘Let’s Start Together with LSIS’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Let’s Start Together with LSIS’ 캠페인은 LS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에 따라 지역 어린이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후원하기 위한 활동이다.

LS산전은 지역 사회복지기관과 함께 학습 멘토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미세먼지 마스크, 난방 키트 등 계절별 용품을 제작하는 등 관련 활동을 적극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LS산전은 지난 2014년부터 각 사업장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 대상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겨울철 난방용품 기부 등 매년 시점에 맞춰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Let’s Make Green with LSIS’ (LS산전과 함께 푸른 세상을 만들어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는 등 생물다양성확보 등 생태계 보전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