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문제 근원인 두피 속 모낭 건강 전문가 이미지 담아
홈 케어 두피마스크, 기능성 화장품 등도 출시 예정

아이엘사이언스(대표이사 송성근)는 탈모예방을 위한 두피케어 신사업 브랜드인 FOLLINIC(폴리니크)의 BI<사진>를 24일 공개했다.

FOLLINIC는 FOLLICLE(모낭: 머리털 뿌리를 싸고 있는 두피 속 주머니)과 CLINIC(전문 병원)의 합성어로, 탈모의 근원인 모낭 건강 전문가로서의 진정성을 담은 네이밍이다.

특히 심볼은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를 개발한 광(光)기술력과 특허 받은 미세전류의 시너지로 탈모방지 효과를 극대화한 홈케어 두피마스크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 관계사 아이엘바이오와 협업을 통해 탈모예방용 토너, 앰플, 샴푸 등 기능성화장품도 개발 중이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고민이 국내외를 막론해 젊은 층과 여성들에게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FOLLINIC은 처음부터 세계 시장을 겨냥해 기획된 제품으로, 국내 출시 후 바로 중국,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신영제4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오는 2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