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인 실리콘렌즈 기술과 디자인연구소 역량 결합 성과 ‘의미’

코넥스 상장 광학부품소재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이사 송성근)가 LH 조명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LED조명 제품들에는 아이엘사이언스가 세계 최초·유일하게 개발해 상용화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실리콘렌즈가 내장된 LED조명은 눈부심 없는 고급스러운 빛이 장점이다. 내구성이 높아 장기간 사용 시 열에 의한 변형도 적고, 부피도 작아 슬림한 디자인의 등기구 구현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LH가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상생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디자인의 우수성, 제품 기술력, 시공성 및 유지관리 등의 평가항목으로 엄선된 수상기업들에 대해서는 2020년 상반기 발주예정인 LH 주택 설계에 필수 반영되는 혜택도 부여된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핵심역량인 실리콘렌즈 원천기술과 디자인연구소의 설계 노하우를 결합해 이뤄낸 수상이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실리콘렌즈의 적용 범위를 확장한 헬스케어, 스마트팜 등의 신사업을 가속화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신영제4호스팩)과의 합병상장 예비심사 청구에 대해 지난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합병기일은 2019년 12월 16일이며,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12월 27일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