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아이디어에 ‘일본제품 국산화 개발 활성화’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가 진행한 ‘국민과 함께하는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가 진행한 ‘국민과 함께하는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일본과의 통상마찰이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협업을 통한 일본제품 국산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동남권 소재 에너지 공기업이 참여하는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는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시행된 ‘국민과 함께하는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안전, 환경, 일자리, 동반성장, 사회공헌, 윤리 등 6개 분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일본제품 국산화 개발 활성화’ 등 7건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는 다음달 워크숍을 개최해 우수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중 대상(1건)에는 200만원, 우수상(2건)에는 각 100만원, 장려상(4건)에는 각 50만원 등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