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무상 교환, 정비 할인 등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유튜브, 옥외 광고 등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널리 알릴 예정

SK네트웍스가 ‘아유 타이어드?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이라는 슬로건으로 ‘타이어픽’의 유튜브 및 옥외광고를 실시한다.
SK네트웍스가 ‘아유 타이어드?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이라는 슬로건으로 ‘타이어픽’의 유튜브 및 옥외광고를 실시한다.

SK네트웍스가 타이어 교체의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한 온라인 타이어 구입 솔루션 ‘타이어픽’을 22일 오픈했다.

타이어픽은 SK네트웍스가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로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 30일 무상교환 서비스, 다양한 정비 할인 등을 통해 타이어 교체로 인한 고객 불편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타이어픽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는 모두 고객 불편 최소화 방안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했다. 자신의 타이어 사이즈를 기억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차종과 연식만으로 타이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UI·UX를 개발했으며 장착 후 품질에 만족하지 못해도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는 고객을 고려해 타이어를 무상 교체해주는 ‘30일 무상교환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

휠얼라인먼트, 위치 교환,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TPMS) 장착 할인 등 타이어 교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 할인도 관련 정비를 한 번에 받길 원하는 고객 입장에서 준비한 서비스이며 타이어 교체 후에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엔진오일 등 소모품 교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SK네트웍스는 타이어픽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광고를 진행한다. 피로회복 젤리, 비타민C 등으로 구성된 ‘타이어 피로회복 세트’를 장착 고객 5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하고 온라인 전용 모델인 넥센타이어 CP672와 금호타이어 KU27를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우주 최저가 할인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외에도 엘페이 가입 고객은 엘페이 결제시 엘포인트를 캐시백 받을 수도 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아유 타이어드?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이라는 슬로건으로 광고를 실시한다. 광고는 사무실, 육아, 수영장, 요가 등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쉽고 편리하게 타이어를 구입할 수 있는 타이어픽의 특징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유튜브 및 옥외 광고 등을 통해 22일부터 접할 수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타이어픽은 ‘경쟁하지 말고 시장을 창조하라’는 콘셉트로 세계적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비즈니스 프레임을 바꿔놓은 ‘블루오션 시프트’를 사업에 접목하며 타이어 구매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기존 조직 외 급변하는 고객의 트렌드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사내 벤처 시스템 등의 운영을 통해 향후 더욱 다양한 고객 친화 서비스와 제품으로 타이어 유통 시장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