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일반인·대학생 대상 2박3일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은 부천대학교와 공동주관으로 ‘Smart City, Smart Life’를 주제로 한 ‘2019 경기 VR/AR 해커톤’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천대학교 한길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VR/AR을 활용한 도시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한 시민의 행복한 삶 실현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이다.

대회의 우수 수상팀은 대만 HTC바이브사 후원으로 현지 초청 및 산업 현장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오는 9월 2차 대회를 거친 최종 우승팀은 중국 최대 VR개발자 커뮤니티 브이알코어(VRCORE)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VR해커톤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조광근 경기도 게임산업육성팀장은 “2019 경기 VR/AR 해커톤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 및 해외교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4일 해커톤 첫날에는 VR/AR 업계 선두 기업인 HTC바이브와 삼성 오디세이의 신제품 관련 기술세미나가 공개된다. 현장에는 해커톤 참가자뿐만 아닌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031-8064-171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