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27일 건설회관서

국내 유일 지능형건축물 관련 학술행사가 오는 6월 26일 개막한다.

아이비에스코리아(회장 김영일)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지능형건축물 관련 학술행사인 ‘ICIBS 국제컨퍼런스’를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ICIBS 국제컨퍼런스는 지능형건축물 관련, 국내외 학술·기술적 교류와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는 국제 학술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Smart Home, Building & City’를 주제로, 최근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지능형건축물 기술 개발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국토교통부의 스마트건축 정책 추진방향을 비롯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해외 스마트시티 마스트플랜을 위한 전략적 접근(고경철 한미글로벌 상무)’, ‘스마트시티에서의 정보보안시스템 적용방안(배하진 상무 투씨에스지)’ 등 20여개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제2회 대한민국 지능형건축물 대전’과 동시에 열려,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우수한 지능형건축물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날 대상을 수상하는 작품은 2020년 마카오에서 열리는 국제 지능형건축물 대전 ‘제3회 APIGBA Award' 본선에 자동 출품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