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동반으로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 지원’이라는 주제로 8월 경비지원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는 사회복지기관 워크숍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민들레카의 사회복지사 여름휴가 지원 이벤트는 8월 중 최소 1박 2일~최대 3박 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 렌트와 유류 완충, 여행 경비(32만 원)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희망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23일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사연 중 민들레카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고 친구 소개한 사회복지사, 강원도 지역 여행 신청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선정 결과는 28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8월 희망 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 선정 기관에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은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21일이다.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28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월 민들레카를 통해 워크숍을 다녀온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는 “14명의 인원이 움직이기 위해 차량이 부족해 민들레카에 문을 두드렸다”며 “민들레카를 통해 이동의 편안함을 선물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8만6000여 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