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조명연구원 'LED조명분야 시험·인증 국제 세미나' 개최
유럽·북미·동남아 시장 정책 및 수출 절차 다뤄
임기성 한국조명연구원장이 'LED조명분야 시험·인증 국제동향 파악을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조명연구원(원장 임기성)은 4일 서울 르메르디앙서울 호텔에서 'LED조명분야 시험·인증 국제동향 파악을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임기성 원장은 개회사에서 "제3회 국제 세미나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지난해와 같이 태국, 중국, 베트남 등의 수출 관련 인증기관 관계자들과 더불어 호주, 유럽 등에서도 전문가들을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세미나는 LED조명 분야와 관련한 최신 동향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현재 조명시장은 위기라고 입 모아 말하지만 위기는 또 다른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같은 자리를 통해 좋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며 "연구원 역시 기업들과 호흡하는 연구 중심으로 변모해 언제든 연구·개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미나 1부에서는 ▲IEA 4E SSL Annex 소개(David Boughey) ▲유럽 조명시장 인증 및 정책 소개(Michael Scholand) ▲북미 SSL 조명제품 관련 품질보증정책 및 국제 동향 소개(Dr. Yoshi Ohno)를 주제로 각 연사가 나섰다.

이어 2부는 ▲LED조명 수명시험 및 플리커 소개(Steve Coyne) ▲베트남 수출을 위한 조명제품의 인증 요구사항 및 절차(Mr. Nguyen Truong Giang) ▲태국 시장진출을 위한 조명제품의 인증절차 및 요구사항(Mr. Kuapong Leelanuch) ▲중국 수출을 위한 조명제품의 인증 요구사항 및 절차(Mr. Wei-Jen Chang) 등을 다뤘다.

최서영 신사업인증본부장은 "금일 세미나는 유럽, 미국, 베트남, 태국 등 국가로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어떠한 인증과 기준이 필요한지 알려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발표자들은 각국 에너지 정책과 기준 등을 연구하는 에너지 정책 전문가들"이라며 "특히 일본의 요시 오노 박사는 이 분야 대가라고 불리울 정도로 저명한 분"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올해 세미나로 국제 세미나는 마무리되지만 수출과 인증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을 보탰다.

한편 한국조명연구원은 국내 조명산업 발전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설립한 국내 유일 조명분야전문 연구기관이다. 이달 말 사명을 한국조명ICT연구원으로 변경한다. 최 본부장은 "연구원이 전자파센터를 짓고 전자파 시험을 본격 시작하면서 이를 상징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며 "스마트조명 기업들, 더 나아가 융복합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 : 2019년 04월 04일(목) 10:35
게시 : 2019년 04월 04일(목) 10:37


정수지 기자 jsj@electimes.com        정수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임기성 | 한국조명ICT연구원 | 한국조명연구원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9년 11월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