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담당 상무로 직원과 소통한 이야기·직장생활 성공 비법 담겨

직장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나, 성공하고 싶은 이들이 참고할 만한 직장생활 참고서가 나왔다.

박해룡 더에이치알컨설팅 대표는 최근 ‘직장생활, 나는 잘 하고 있을까?’를 펴내고, 대기업 인사 담당 상무로서 직원들과 소통한 이야기와 직장생활 성공 비법 등을 전했다.

저자인 박 대표는 LG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해 한솔을 다녔고, 아더앤더슨, 딜로이트컨설팅에서 10년간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했다.

특히 LS산전 인사 임원으로 8년 4개월간 구성원의 행복과 성과를 위해 활동하며, 전 직원에게 ‘BIWEEKLY CHO 메시지’를 216회 보냈다.

책에는 저자가 8년 4개월간 직원들에게 직접 써서 보낸 글을 모아, 인사 임원과 직원들이 소통한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 직장생활 성공 비법도 담았다. 저자는 책에서 직장생활 성공 방정식을 ‘S=F(P*H*R)’이라고 제시한다. 성공(SUCCESS)한 직장생활은 맡은 역할에서 성과(PERFORMANCE)를 내고, 스스로 행복(HAPPINESS)하며, 다른 사람으로부터 존경(RESPECT) 받는 상태를 말한다고.

이에 필요한 요소도 12가지 키워드로 제시한다. 아울러 직장인이 알아야 할 인사(HR)의 속성을 쉽게 설명하고, 직장생활 성공을 위해 필요한 태도와 습관을 12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생생한 현장의 경험과 메시지를 담았다.

더불어 성과, 행복, 존경의 방정식과 요소별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제시하며, 스스로 자기 진단을 할 수 있도록 설문지도 포함시켰다.

박 대표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인의 고충을 이해하고, 격려하며 응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