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먼지와 꽃샘추위로 인해 야외활동 대신 실내스포츠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인기스포츠인 야구를 VR기술을 이용해 스크린으로 구현한 스크린야구는 단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계절이나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 외에도 부담 없이 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야구경기를 야외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원활한 경기를 위한 넓은 장소와 다수의 인원, 배트와 글러브 등의 다양한 장비를 갖추어야 하는 반면 스크린야구는 부담 없이 스크린야구장에 방문만 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스크린야구의 인기가 높아지며 다양한 스크린야구장 브랜드들 또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승부수를 펼치고 있다. 스크린야구 업계 1위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실감 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리얼야구존을 찾는 이들로부터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리얼야구존이 사용하는 ‘야구공’이다. 리얼야구존에서는 국내 프로리그에서 실제로 사용 중인 야구공을 사용하고 있다. 말랑한 연식구가 아닌 경식구를 사용함으로써 짜릿한 타격감과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반응이다.

피칭머신 또한 리얼야구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으로, 실제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용 피칭머신을 도입했다. 3개의 휠로 7가지의 다양한 구종을 선보이며 최고 구속이 약 160km에 달하기 때문에 실제 야구경기 못지 않은 현실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타구 인식의 정확도를 올리고 사각지대를 커버하는 듀얼 카메라 센서를 적용하였으며, 스크린야구와 관련해 25개에 달하는 특허를 보유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리얼야구존의 ‘스크린야구 통합 플랫폼 구현’ 기술은 미국과 일본에서도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다양한 크기의 룸을 완비하고 레벨을 조절할 수 있게 한 점 또한 리얼야구존의 특징이다. 실력에 따라 맞춤형 경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야구에 친숙하지 않은 초보자부터 실력자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야구의 묘미는 타격감인만큼, 스크린야구장에서도 실제 야구경기와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고심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실감 나는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