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주주, 직원, 고객, 사회, 이미지 가치 전 영역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 석권

삼천리 본사 전경
삼천리 본사 전경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삼천리는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천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이 시작된 2004년 이후 14년 연속으로 1위의 자리를 지키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기업체 전반에 걸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7440명, 애널리스트 230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 총 92개 산업군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개의 요소품질을 활용하며, 올해 삼천리는 모든 평가영역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를 차지해 종합 1위로 선정됐다.

삼천리 관계자는 “삼천리는 지난 2015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사랑받는 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한 삼천리는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고유의 경영철학인 ‘3道’(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업가치 경영, 고객감동 경영, 나눔상생 경영)을 적극 실현하며 기업가치 향상에 노력함으로써 올해 1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이라는 영광을 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삼천리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동시에 진정한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